이름 : 아리밴드
생애 : 2010년 디지털 싱글 앨범 [Kiss Me Darling]
장르 : 드라마음악
이슈 : 청춘들을 위한 공감 가사
앨범 : Kiss Me Darling(2010), Oh!You(2012), 백년의 유산OST(2013)
KBS 2TV 월화드라마 ‘쌈, 마이웨이’ 첫 번째 OST 공개!
‘쌈, 마이웨이’ OST Part.1 ‘Dumbhead' 음원 22일 정오 발매
‘까짓거 못하면 어때!!‘ ’마이웨이‘ 청춘들을 위한 공감 & 사이다 가사 눈길
박서준, 김지원, 안재홍, 송하윤의 출연으로 많은 드라마 팬들로부터 기대를 받고 있는 KBS 2TV 새 월화드라마 ‘쌈, 마이웨이’(극본 임상춘, 연출 이나정, 제작 팬 엔터테인먼트)의 첫 번째 OST인 ‘Dumbhead'가 22일 정오 음원 공개 됐다.
'Dumbhead'는 OST계의 히트제조기 작곡가 ‘이종수’와 ‘이한민’이 의기투합한 작품이며, 또한 세상이 보기엔 부족한 스펙 때문에 마이너 인생을 강요하는 현실 속에서도, 남들이 뭐라던 ‘마이웨이’를 가려는 청춘들의 좌충우돌 성장 로맨스를 담은 드라마 ‘쌈, 마이웨이’
스토리에 맞춰 가창자인 ‘아리밴드’의 ‘아리’와 ‘리쥬’가 직접 가사에 참여하여 ‘Dumbhead'를 완성했다.
곡명 ‘Dumbhead'는 ’바보, 멍청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좋은 의미의 ’꼴통‘ 느낌이 가미 되어 있다. ’까짓거 못하면 어때~세상의 기준이 뭔데!‘라는 가사로 현 시대를 살아가는 청춘들을 대변하는 사이다 가사로 많은 리스너들에게 공감을 사고 있다.
여기에 거칠면서도 청아한 보컬을 가진 아리밴드의 ‘아리’가 왁자지껄한 느낌을 잘 표현했으며, 아리밴드의 드러머로 활약하고 있는 ‘리쥬’가 숨겨둔 반전 랩 실력을 보여줘 곡에 대한 완성도를 높였다.
한편, ‘Dumbhead'가 엔딩 타이틀 곡으로 삽입 된 드라마 '쌈, 마이웨이’는 KBS 2TV에서 5월 22일부터 매주 월,화 밤 10시에 방영되며, 총 16부작으로 기획됐다.
[Credit]
작곡 : 이종수, 이한민
편곡 : 이종수, 이한민
작사 : 이종수, 아리(아리밴드), 리쥬(아리밴드), Miste.lee
기타 : 이종수
믹스 & 마스터링 : 노양수
출처 : 네이버 뮤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