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이미지
YG의 새로운 걸그룹, 블랙핑크!

   이름   :  블랙핑크(지수,제니,로제,리사)

   생애   :  2016-08-08 데뷔

   장르   :  랩/힙합

   이슈   :  YG의 역대급 신인 걸그룹 데뷔

   앨범   :  SQUARE ONE(2016)


410080000869_99_20160810091505.jpgBLACKPINK는 YG에서 강도 높은 훈련을 통해 만들어진 신인 걸그룹으로, 오랜 연습 기간과 YG 아티스트와의 콜라보레이션 작업을 통해 실력을 갈고닦으며 내공을 인정받았다.


그들이 처음으로 대중 앞에 독립적으로 나서게 된 데뷔 앨범 [SQUARE ONE]은 YG 최고 프로듀서 TEDDY가 2년에 걸친 작업으로 앨범 퀄리티를 최상으로 높였으며, 기존 걸그룹과는 차별화된 독특한 사운드와 매력을 어필했다.
YG스러운 BLACK 감성과 새롭게 선보일 PINK 매력을 동시에 담아낸 [SQUARE ONE]은 베일에 싸였던 새로운 걸그룹의 시작을 알리는 신호탄이 될 것이다.



<곡소개>


- BOOMBAYAH
도입부는 유니크한 신스 사운드가 주축이 되고 리드미컬한 래핑이 인상적이며, 요즘 미국 빌보드를 휩쓸고 있는 대세 장르인 댄스홀과 일렉트로닉 하우스가 결합된 EDM 곡(크로스오버)이다. 에너지가 넘치는 파워풀한 후렴구 드랍 부분은 곡의 키가 전조 되어 반전을 주고 강렬한 드럼비트와 독특한 신스 사운드로 꽉 채워준다. 오빠 외치는 붐바야 후크는 귀에 착 감기며 더욱 흥을 돋게 한다. 당당하고 카리스마 있는 나를 표현하며 오늘 하루 모든 걸 잊고 너와 춤추고 싶다는 마음을 가사에 담았다.

- 휘파람
초반부에는 808 드럼과 베이스를 사용한 프로덕션을 기반으로 휘파람을 테마로 한 툭툭 내뱉는 듯한 멜로디 라인, 귀를 간지럽히는 물방울 이펙트가 돋보이며, 비트를 갖고 노는듯한 랩과 호소력 있는 가창력을 동시에 맛볼 수 있는 중독성 강한 힙합곡이다.
후렴구의 휘파람 후크는 한번 들으면 계속 흥얼거리게 될 만큼 캐치하며 나를 바라보는 모든 남자들 속에 진정한 사랑은 너 하나 밖에 없다며 그 사랑을 확인하고 싶은 마음을 간절하게 표현한 가사를 담았다.       


출처 : 네이버 뮤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