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 이하이
생애 : 2012.10.29 데뷔
장르 : 가요(발라드, 알앤비/어반)
이슈 : 2014년 제11회 한국대중음악상 네티즌이 뽑은 올해의 음악인 여자부문 수상
앨범 : 1, 2, 3, 4(2012), FIRST LOVE(2013), SEOULITE(2016)
지누션, 원타임, 세븐, 거미, 빅뱅, 투애니원 등. 수 많은 아티스트를 배출해온 YG, 그런 YG에서 역사상 최초로 10대 여성 솔로 아티스트이다. [K-POP 스타]를 통해 발굴된 '이하이', 타고난 짙은 감성과 묘한 매력으로 YG의 수장 양현석을 사로잡은 당돌한 소녀라 할 수 있다.
그런 그녀가 3년, 기나긴 시간이었지만 흔들리지 않고 때를 기다린 이하이가 [SEOULITE]로 돌아왔다. 이번 앨범 'SEOULITE'는 본래 '서울 사람'을 뜻하지만 '서울의 빛'이라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으며, 서울은 소울이라는 중의적인 의미를 담고 있다. 최강 프로듀서들과 피쳐링진이 참여한 앨범으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앨범에 담긴 다양한 장르의 음악이 여러 가지 모습을 담고 있는 서울이라는 도시의 다양한 색깔과 어우러진다.
<SEOULITE>는 앨범 프로듀서인 에픽하이의 타블로, DJ 투컷과 그들이 엄선한 코드쿤스트, 딘, 바버렛츠, 샤이니의 종현, Chancellor 등이 참여해서 힙합을 비롯하여 다양한 장르를 시도했다.
타이틀은 “손잡아 줘요"와 "한숨"으로 듣는 이들을 따뜻하게 감싸줄 수 있는 두 곡으로 구성되었다. "손잡아 줘요"는 연인을 그리워하는 마음을 담은 귀여운 가사를 경쾌한 리듬에 맞춰 이하이만의 소울풀한 보이스로 풀어낸 곡이며, "한숨"은 따뜻한 위로의 메시지와 이하이의 청아한 보컬이 어우러져 힐링 시너지를 만들었다.
더불어 위너의 래퍼 송민호, 쇼미더머니4에서 저력을 보여준 Incredivle 그리고 일리네어의 수장 DOK2까지 화려한 피쳐링진이 참여하여 이하이의 컴백과 전곡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출처: 네이버 뮤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