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 아이브(IVE)
생애 : 2021-12-01 'ELEVEN'으로 데뷔
장르 : 댄스
이슈 : 프로듀스 101 출신 안유진, 장원영 소속
앨범 : ELEVEN
"베스트11" 완벽 포메이션 갖춘 '완성형 걸그룹', 'MZ세대 워너비' 아이브
타이틀곡 'ELEVEN', 다채롭고 신비한 'IVE (아이브)' 시대 개막
데뷔 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은 걸그룹 'IVE (아이브)' 가 K팝씬에 첫 발을 내딛는다.
IVE 는 리더 유진과 가을, 레이, 원영, 리즈, 이서까지 6명의 멤버로 구성된 걸그룹으로,
'I HAVE = IVE'라는 의미처럼 주체적인 소녀들의 당당한 매력을 담았다.
이는 성장형 그룹의 스토리가 아닌 완성형 그룹의 자신감을 뜻한다.
IVE - '탄탄한 팀워크-완성형 걸그룹'의 좋은 예
IVE 는 그룹의 아이덴티티와 독보적인 팀 컬러를 강조한 데뷔곡 'ELEVEN'으로 강렬한 시작을 알린다. 동시대를 대표하는 트렌디한 음악과 퍼포먼스, 비주얼을 통해 아이덴티티를 각인시킨다.
'최고의 멤버들이 다채로운 조합으로 이루어졌다'는 데뷔앨범의 K팝씬에 던지는 IVE 의 출사표이기도 하다. 시작부터 탄탄한 팀워크, 완성형 걸그룹 IVE 가 새로운 시대를 예고한다.
한마디로 정의할 수 없는 다채로운 매력을 통해 '웰메이드 걸스팝'의 새 기준을 제시할 것이다.
ELEVEN - 사랑에 빠진 여섯 소녀의 다채로운 컬러
데뷔 싱글 타이틀곡 'ELEVEN'은 다채로운 6명의 신비로운 매력을 극대화시킨 곡으로, 사랑에 빠진 소녀의 마음이 환상적인 색깔로 물들어 가는 모습을 표현한 팝 댄스곡이다.
미니멀하지만 리드미컬한 다양한 변주로 쉴 틈 없이 매력을 어필하고, 멤버들의 유니크한 조합과 개성은 완성된 팀워크를 보여주기에 충분하다.
수록곡 'Take It'은 개성 넘치는 IVE 만의 에너지를 느낄 수 있는 곡이다. 라틴 감성을 반영한 EDM과 트랩의 신선한 조합을 통해 저돌적으로 질주하는 매력을 담았다. 고양이 시점에서 풀어낸 앙큼하고 톡톡 튀는 가사도 인상적인 곡이다.
IVE The 1st Single Album
01 ELEVEN - Title
미니멀하지만 에너제틱하고, 리드미컬하면서도 다양한 변주가 백미인 팝 댄스곡이다. 사랑에 빠진 소녀의 마음이 환상적인 색깔로 물드는 모습을 표현한 가사와 더불어 다채롭고 신비한 IVE 의 분위기를 대표하는 곡이다.
02 Take It
라틴 감성을 반영한 EDM 신스 프레이징과 트랩 그루브의 콜라보를 통해 거칠지만 신선한 강렬함을 선사하는 트랙이다. 묵직한 베이스와 저돌적으로 질주하는 그루브 위에 고양이 시점에서 풀어낸 가사가 인상적이다.
출처: 네이버 바이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