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 : 야마구치 슈
출판사 : 다산초당
출판일 : 2019-01-21
페이지수 : 336
ISBN : 9791130620459
인문/철학서는 삶 그 자체입니다. 인간 본연의 모습을 적나라하게 문자로 구현 합니다. 알고 보면 나를 비롯 주위의 모든 이에게 찾아볼 수 있는 평범이자 일상일진대 책으로 엮으면 왜 그리 딱딱하고 어렵게만 느껴지는 건지..
언제부턴가 각계의 리더와 경영자들의 필독 장르로 자리매김합니다. 그 바람에 몸을 맡기다 보니 문외한인 제게까지 인문학과 철학이 전해져요. 영향력 가득한 이들의 포효와 매스컴의 방사에 손이 가요 손이가.
제목 좀 보세요, 무기가 된답니다. 얼마나 매력적인가요? 더불어 베스트셀러 자리에 접착제라도 붙은 마냥 양보를 모릅니다.
50가지 주제를 선정, 적절하고도 다양한 사례를 말합니다. 양을 포기하고 질을 택했어요. 가득 채우려다가는 넘치기 마련, 선택과 집중을 통해 독자의 가독성을 높입니다. 장황하지 않고 챕터별 맺고 끊음이 간결합니다.
후반부에 언급되는 '패러다임의 전환'에서 치열하게 맞섰던 택시업계와 공유차 서비스가 떠올랐어요.
혁신으로
가득 차
곧 쏟아내려는 댐을 오래된 모래주머니로 근근이 막고 있는 건 아닌지
, 세상의 톱니바퀴가 새롭게 굴러가고 있으나 우리만 기존의 틀을 고수하는 것 같아 안타까웠습니다.
철기를 사용하는 옆 마을에 비해 토기를 고집하는 모양새랄까요..
내용 중, 자아실현의 15가지 특징 중 '초월성'과 '대인관계'에서 스스로를 돌아봅니다.
초월성 - 혼자 있어도 상처받거나 불안해하지 않는다. 고독과 혼자만의 생활을 즐긴다. 이러한 초월성은 일부 사람들에게 냉정함, 애정의 결여, 우정의 부재, 적의로 해석되기도 한다.
대인관계 - 마음이 넓고 깊은 대인관계를 유지한다. 소수의 사람들과 특별히 깊은 유대 관계를 맺고 있다. 이는 자아실현적으로 매우 친밀해지는 데는 상당한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끝으로, 아래와 같이 불특정 과제에 대면하면 걱정에서 시작해 불안과 각성을 거쳐 몰입합니다. 곧 자신감이 생겨 안정감을 찾으나, 계속될수록 지루함을 느끼며 매너리즘에 무기력해지는 루틴의 반복. 마치 우리의 인생 그 자체 아닐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