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 : 노현승
출판사 : 메리포핀스
출판일 : 2023-04-06
페이지수 : 352
ISBN : 9791198052421
부동산을 돌같이 보던 2023년 내 집 마련, 즉 1주택을 목표로 세웠습니다.
부동산과 관련한 문외한이므로 꽤 많은 책과 영상을 통해
아주 조금은 저만의 기준을 확립하였죠.
물론 그전에 가격이 모든 기준을 허물긴 하지만 ^^
이 책은 재개발과 재건축에 특화된 사례집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관련 분야에 관심 있는 독자라면 유익할 것이고 전반적인 부동산의 기본을 원한다면 조금은 아쉬울 수 있습니다.
다만 작가에게 모두가 인정할 만한 라이선스가 있다는 것이 매력적으로 느껴집니다. 요즘 소위 부동산 전문가라 칭하는 분들 중
공인중개사를 취득했거나 보유했거나 공부하고 있다는 프로필을 본 적이 없으므로.. 결국 저자는 이론과 실무를 탄탄하게 다졌다 볼 수 있으며,
기본을 갖춘 투자자라는 이미지가 그를 한층 더 업 시켜 줍니다.
코로나 사태 이후 국민 다수가 부동산 없이 부를 일구기 어려운 것을 깨닫습니다. 관련 지식 또한 상향 평준화되었으며
꼭 부동산이 아니더라도 주식이든 광물이든 소비재든 자본소득 없이 근로소득만으로 내 집 마련은 물 건너 간 세상입니다.
다만 부동산이 선호 받는 이유는 나와 내 가족이 거주할 수 있다는 옵션과 좋은 위치의 경우 언제라도 매수자를 물색할 수 있기 때문이라 생각합니다.
저자는 권유합니다.
직장 생활에 개인의 삶을 할애하면서까지 열중하지 말라고. 회사에서는 임원이 된다 한 들 찰나의 순간일 뿐,
평생 수입원을 가져야 한다고. 그러니 주어진 일은 깔끔히 마무리하되 퇴근 후에는 나만의 자산 구축에 집중하라 말입니다.
이마저도 개인의 선택과 집중이겠죠.
1%의 임원 자리와 명예를 택해 일에 몰입할 것인가,
아니면 평생직장이 사라진 요즘 워라밸과 이직을 찾아 몸값을 올릴 것인가도 일종의 대안이 될 수 있겠습니다.
출처 - 수북의 독서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