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 : 이상용 등
출판사 : 시월
출판일 : 2022-03-20
페이지수 : 224
ISBN : 9791191975024
유퀴즈 온더블록을 즐겨봅니다.
타인의 삶을 간접적으로 느낄 수 있어서요.
따라서 책을 선택할 때도 우선순위는 에세이나 자서전입니다.
제가 겪지 못한 그들의 희로애락을
짧은 시간 내에 경험할 수 있기 있기 때문이죠.
(물론 얕을 수 있겠지만요^^)
거두절미하고,
유퀴즈 온더블록에 시드볼트 이하얀 팀장이 출연하여 무엇을 하는 곳인지 알게 됩니다. 편성표를 이리 저리 돌리다 우연찮게 멈추어 곳에서 새로움을 발견해요. 흥미로웠지만 늘 그렇듯 시간이란 안개는 그마저 푸옇게 만들어갑니다만.,
그러나 그 인연이 끝이 아니었던게지요?
의도치 않게 시드볼트의 출간소식을 만납니다. 짧은 방송의 순간으로 표출하지 못한 세부적인 내용들을 담아 두었어요.
에피소드가 얼마나 많겠습니까만은 적어도 시드볼트의 존재를 모르고 지나칠 법한 이들에게 앎의 기회를 제공했다는 것에 의의를 둡니다.
식물이라 함은 단지 관상용과 선물용의 꽃을 떠올리는 게 일반적이나 종자를 개량해 식량, 무기, 의약품까지 만들어 낼 수 있음을 깨닫습니다. 더불어 선점과 특허를 바탕으로 국가경쟁력에 이바지할 수 있고, 좀 더 나아가서 인류와 인간의 삶을 보다 긍정적 방향으로 이끌 수 있다니 무엇보다 중요한 산업 중하나 아닐까 싶습니다.
세계에 단 두곳만 존재하는 시드볼트,
당장의 이익이 아닌 먼 미래의 우리 후손을 향한 지금 사람들의 사랑이 고스란히 전해지길 바랍니다. 시드볼트를 열 일이 없다면 그 무엇보다 금상첨화겠지만요.
생물자원조사팀 김현정 대리의 인터뷰로 마칩니다.
"20대 때부터 산을 다니기 시작해 어느덧 10여 년, 그 세월 동안 전문성은 쌓였는지 몰라도 무릎이 많이 상했습니다. 온갖 다양한 변수와 싸우고 험한길을 다녀야합니다. 그럼에도 여전히 몰랐던 식물을 알아갈 때 잘 영근 열매나 특이한 종자를 수집할 때 기쁩니다."
출처: 수북의 독서레시피